
공지사항
커뮤니티 라이센스 정책 및 운영 방침 변경
조회 25304 추천 6/-2안녕하십니까?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1. 먼저
최근 커뮤니티 회원분들 간에 게시글 기준에 따른 의견/관점의 차이가 있음으로 인하여 회원분들 상호간에 섭섭함이 많으셨을 것으로 생각이 되며, 관리자로서 상당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그동안
디스쿨에서 꾸준한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활동 포인트 기준으로 VFDD 인증서 및 디스크샷 엣홈의 Unlimited 라이센스가 자동발급되어 왔습니다. 비록 선의의 마음으로 시행된 정책이였으나, 부작용을 우려하여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고 시행되어왔습니다만, 어느순간 모두에게 알려지면서 부작용이 발생되기 시작했습니다.
3. 라이센스만을 목적으로
가입 후 1주일에서 길어야 1달 이내의 초기에만 반짝 왕성한 활동을 하고, 라이센스 취득 후엔 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회원분들이 반복해서 목격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때문에 정책상 의도적인 포인트 획득행위는 규제를 할 수 밖에 없었고, 20대의 왕성한 신입회원들께는 폐쇄적으로 보일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현재 디스쿨에 상주하시는 분들은 40~60대의 연령을 이루고 있습니다.)
4. 사실 모든 문제는
활동포인트에 따라 발급되는 각종 라이센스때문에 일어나는 것이고, 이를 규제로 막는다는 것 자체가 디스쿨이 알려질 수록 더 힘들수 밖에 없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5. 이에따라,
활동포인트를 기준으로 VFDD 인증서 및 디스크샷 엣홈 Unlimited 를 발급하는 정책을 중단하고자 합니다.
포인트에 따른 포상이 중단되면 도배도 사라질 것이고, 도배를 막기 위한 규제도 존재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6. 대신,
포인트와 상관없는 "이벤트 라이센스"를 충분히 공급하는 정책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달 중 공개될 3.8 버전 이벤트로 "16,000카피/1년" 라이센스가 발급될 예정이며, 차후 4.0버전 이벤트는 "32,000카피/1년" 라이센스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이미 발급된 라이센스는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이번 정책변화를 열린마음으로 수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끝으로,
더이상 필요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회원간 비추천에 의한 자동블라인드 기능"도 폐지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